(리뷰) 부천 상동 스카이랜드 사우나 수영장, 아가랑 가볼만한 곳, 꿀팁(주차, 수영모)
경기도 부천시 상동에 있는 아가들이랑 가볼 만한 곳! 스카이랜드에 다녀왔다! 어른들은 사우나를 즐길 수 있고 아가들은 수영장에서 실컷 첨벙첨벙할 수 있는 곳!!
아가 둘이랑 여전히 주말에 뭐 할지 고민하고 있는데 육아동지 겸 내 든든한 동생이 추천해 준 곳으로 가기로 했다. 부천에 있는 스카이랜드라는 곳인데 사우나도 있고 아이 둘이 실컷 놀 수 있는 수영장도 있다.
아가 둘은 이모 이모부와 함께 먼저 출발하고 혼자 일 끝나고 지하철로 가기로 되어 있었다.
7호선 상동역에서 내려서 2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 건물로 들어가면 된다.
건물 7층으로 올라가면 카운터가 나온다.
토요일인데도 불구하고 생각보다는 사람이 별로 없었다.
어른요금 12000원(사우나복 포함) 내고 수건, 사우나복이랑 키 받아서 들어갔다.
키는 신발장 열쇠랑 목욕탕 서랍키와 연동이 돼서 신발 먼저 넣고 욕탕키까지 사용하면 된다.
수영복으로 갈아입은 후 사우나 쪽으로 가서 안쪽으로 쭉 들어가면 탈의실도 있고 수영장도 보인다.
이미 이모 이모부랑 신나게 놀고 있는 아가 둘.
엄마 보자마자 왜 오열하는 건데??
방금까지 웃다가 목구멍으로 물 넘어가는 거 봤는데?
이제 엄마랑 신나게 노 올 자아~~~
수영장 깊이가 깊지 않고 온도도 너무 차갑지 않아서 그런지 아가들도 어른들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 수 있을 거 같다.
미끄럼틀도 있고 폭포처럼 물이 내려오는 파라솔도 있어서 아가들도 너무 좋아하고 어른들도 너무 좋아했다.
이모부는 아가 둘을 잠시라도 피하기 위해 사용하기도 했다.
안쪽으로는 영유아들도 즐기수 있도록 수심이 어른 발목까지 오고 물온도가 조금 더 높은 거 같은 미니 수영장이 있다.
미끄럼틀도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다.
둘찌가 작년에 한국 왔을 때 여기서 놀았는데 앉아서 첨벙첨벙하면서 놀았던 기억이 있는지 이번에도 미끄럼틀도 좋아했지만 앉아서 첨벙첨벙하면서 놀았다.
여기서 팁 하나!!
TIP ! 수영모 없으면 수영장 안으로 들어갈 수가 없다고 하니 수영모(어른은 캡모자도 가능) 챙겨가면 좋을 것 같다.
집에 수영모도 캡모자도 없다?
노워리!! 수영모 1000원에 대여 가능하다고 하니까 카운터에 문의하면 된다.
수영장 밖으로는 공기주입기도 있어서 튜브나 비치볼 가져와서 바람 넣어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수영장 입구 앞쪽으로는 탈의실과 화장실이 있다.
탈의실은 화장실을 바라보고 왼쪽이 여자탈의실, 오른쪽이 남자탈의실이다.
여자탈의실 안에도 락커가 있어서 귀중품 보관이 가능하고 키는 미리 사우나로 들어오기 전에 목욕탕 카운터에서 빌려야 한다. (수영모도 여기서 빌리면 된다.)
화장실 앞쪽에는 탈수기가 있어서 수영 후에 수영복 물기를 꽉 짜서 가져갈 수 있다.
TIP ! 탈수기로 물기를 짜더라도 물기가 남아 있을 수 있으니 방수되는 가방 하나 챙기거나 지퍼백 큰 거 챙기면 좋을 것 같다.
탈수기가 작아서 소량씩 사용해야 한다.
수영하다 보니까 출출해져서 점심 먹으러 가려고 나오려는데 나가기 싫다는 첫째를 꼬시고 꼬셔서 나왔다.
탈의실에서 사우나복으로 갈아입고 탈수기로 물기 제거한 수영복은 비닐바구니에 담아 가기로 했다.
TIP ! 화장실 앞에 수건이 있어서 필요한 만큼만 가져가서 탈의실에서 사용 후 탈의실 안 쪽에 비치되어 있는 수건 수거함에 놓고 나가면 된다.
수영장 근처에는 음료바가 있어서 사우나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식혜와 각종 음료가 판매되고 있었다.
이모랑 이모부는 이미 식혜를 사서 마시고 있었다.
열심히 놀고 식혜로는 부족하니 점심 먹으러 식당으로 갔다.
식당은 수영장 정 반대쪽 끝에 있다.
키오스크에서 주문하고 락커키를 이용하여 후불로 결제 가능하다.
어른 5 아가 둘 해서 7명이서 점심을 먹는데 메뉴를 다양하게 시켜 먹었다.
육개장, 제육정식, 돈가스, 고구마치즈돈가스, 라면, 미트볼스파게티를 먼저 주문하고 추후에 라볶이를 추가로 시켜 먹었다.
음료는 수영장 옆 음료바에서 주문 가능해서 어른 한 명이 다녀오기로 했다.
거기도 마찬가지로 락커키로 후불 결제방식이다.
TIP ! 맥주나 치킨은 직원에게 따로 결제해야 한다.
생맥주도 시원하게 한 잔 하고 주문한 음식도 아이들과 깔끔하게 다 먹었다. 특히 공깃밥(1000원) 추가해서 먹었다!!
우리 진 짜 많이 먹었네!!
점심 깔끔하게 해치운 뒤, 아가 둘은 졸린지 칭얼칭얼 해서 DVD방으로 들어가서 재웠다.
TIP ! 비치타월을 여유분으로 가져갔는데 아가 둘 낮잠 이불로 밑에 깔고 자니까 아가 둘도 완전 꿀 잠잤다!
아가 둘 재우고 사우나도 갔다 와서 쉬고 있는데 직원분이 오셔서 영화를 틀어주셨다.
엘리멘탈이라는 영화를 틀어줬는데 아가 둘은 영화가 끝날 때까지 쿨쿨 잘 잤다.
영화 끝나니까 아가 둘도 깨서 가려는데 첫째가 미끄럼틀 한 번 더 탄 다고 해서 수영장 바로 옆에 있는 유아방 (키즈존)에서 조금 더 놀다가 샤워하러 갔다.
목욕탕 안에서 앉아서 하는 곳은 이미 짐들이 다 꽉 차 있어서 스텐딩 샤워기로 아가 둘 해주려고 했는데 어떤 어머니가 아가 목욕바가지를 가져다주셔서 유용하게 잘 썼다.
때밀이 아주머니들 있는 쪽에서 가져오신 듯하다.
5개 정도가 차곡차곡 쌓여 있었다.
샤워도 깨끗하게 하고 나와서 락커키로 후불 정산하고 주차 정산하고 나왔다!
오전 11시쯤 도착해서 놀다가 나오니 오후 7시..
오래도 놀았다.
그래서 여기가 어디냐면요~
장소 . 스카이랜드 사우나
경기 부천시 원미구 상동로 90 메가플러스 7층
운영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전화번호 . 0507-1436-0598
주차 . 메가플러스 건물(사우나 있는 건물)에 주차하면 최대 5시간만 무료, 초과 30분 당 1000원
우리 주차타워(사우나 옆 주차타워 건물)에 주차하면 최대 24시간 무료!!
꼭 확인해야한다.. 우리는 너무 오래 있어서 추가요금 냈다..